잡 지식 / / 2023. 4. 2. 17:54

리우젤 다슈 헤어 토닉 고르기

반응형

머리 결이 약한 사람이 사용하면 좋은 헤어 토닉. 리우젤과 다슈를 비교하면서 제품마다 차이점을 적었습니다.

 

목차

 

    다슈 헤어 토닉
    다슈 헤어 토닉

     

    리우젤 다슈 헤어 토닉

     

    헤어 토닉, 그루밍 토닉이라고 부르는 제품입니다. 머리에 바르는 제품은 많지만 토닉들의 효과는 간단합니다.

     

    1. 머리를 단정하게 정리해 줍니다.
    2. 머리카락에 힘이 생기게 해 줍니다.
    3. 오일이라서 윤기가 생깁니다.

     

    저는 직모라서 머리카락에 힘이 없습니다. 힘이 없는 게 고민이라서 헤어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왁스, 컬 크림, 스프레이를 사용해 봤는데 왁스는 만질 줄 모르니까 모양새가 안 나고, 컬 크림은 바르면 오히려 볼륨이 죽고, 스프레이는 떡칠을 합니다. 그러다가 헤어 토닉을 사용했는데 간단하게 바르기만 해도 잔머리가 정리되고, 모발에 힘이 생겨서 좋았습니다.

     

    헤어 토닉에 되게 종류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두 개가 리우젤이랑 다슈입니다.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윤기랑 향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윤기가 약간 세팅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우젤이 다슈보다 세팅력은 좋은데, 더 기름지고 향이 덜 합니다. 다슈는 리우젤보다 덜 기름지고 향이 좋습니다. 

     

    리우젤을 사용하면 좋은 사람은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화장품 향을 안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다슈를 쓰면 좋은 사람은 끈적이는 걸 안 좋아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선호하는 사람이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헤어 토닉 사용 방법

     

    헤어 토닉은 사용 방법이 간단합니다. 머리를 감고 발라주면 됩니다. 드라이를 할 때 넘겨주면 모양이 자연스럽게 잡힙니다. 사용하는 건 컬 크림하고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왁스보다 바르기 쉽고, 수정도 간단합니다. 많이 발랐으면 빗이나 손으로 모양을 잡아주면서 따뜻한 바람으로 말리면 모양을 잡을 수 있습니다.

     

    머리에 힘이 없고, 잔머리로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헤어 토닉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