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 지식 / / 2023. 5. 1. 15:52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버츄오 커피 머신 비교 정리

반응형

가정에서 홈 카페를 즐기려고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커피 머신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커피 머신으로 가장 많이 생각나는 게 조지 클루니가 광고하는 네스프레소입니다. 그래서 네스프레소를 알아보면, 두 가지 커피 머신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어떤 점이 다르고, 어떻게 차이가 날까요?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커피 머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네스프레소 캡슐을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캡슐로 커피를 뽑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오리지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캡슐의 저작권이 만료돼서, 다른 회사에서도 네스프레소 캡슐을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이야기를 알고 커피 머신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 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네스프레소 오리지널과 버츄오의 커피 맛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오리지널은 다양한 회사의 커피를 즐길수 있고, 버츄오는 오리지널 캡슐보다 많은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커피를 많이 마시는 사람한테는 좋은 선택이 될 거 같습니다.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커피 머신

 

오리지널의 가장 큰 특징은 물 양을 내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내가 캡슐을 안 넣어도 따뜻한 물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리지널은 커피를 맛있게 마시려면 캡슐에 따라 추출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도 커피를 내 마음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오리지널의 가장 큰 특징인 거 같습니다.

 

오리지널은 캡슐 사이즈가 통일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네스프레소뿐 아니라 일리, 스타벅스같은 다양한 회사가 만든 커피를 캡슐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라테만 드시는 홈 카페를 생각하시는 분은 오리지널이면 충분합니다.

 

주로 홈 카페에서 필요한 기능은 에스프레소를 내리고, 따뜻한 물을 받는 것입니다. 오리지널을 구매를 하시면 이 기능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 캡슐만 사용하는 게 아니라 오리지널은 다양한 회사의 커피를 마셔볼 수 있어서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머신

 

버츄오는 오리지널보다 자동화된 기능이 많습니다. 캡슐을 꽂으면, 그에 맞는 추출법으로 알아서 해줍니다. 그래서 캡슐을 안 꽂으면 따뜻한 물도 안 나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리지널보다 버츄오에서 나온 커피가 커피 거품이 많습니다.

 

버츄오는 오리지널보다 관리하기 수월합니다. 오리지널은 사용하고 나면 캡슐에 물이 있어서, 수거함 밑에 물통이 있습니다. 하지만 버츄오는 캡슐이 건조된 상태라서 손이 덜 갑니다. 특히 용량에 맞는 커피를 사면, 내가 물을 안타도 커피가 완성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버츄오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커피 거품인 크레마입니다. 이 크레마는 커피의 지방 성분이 거품으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느끼한 걸 안 좋아하는 분들은 버츄오의 풍부한 크레마가 부담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거품이 꺼지면, 거품이 못 생겨집니다. 

 

 

어떤 커피 머신이 나한테 맞을까?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홈 카페는 오리지널이 낫습니다. 버츄오는 다양한 커피를 즐기시는 분이 구매를 하시면 좋습니다. 오리지널은 에스프레소를 뽑아서, 내가 물이나 우유를 부어서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버츄오는 캡슐로 뽑은 커피가 완제품이라 물이나 우유를 안 부어도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