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보이스캐디 SL3 추천

반응형

보이스캐디 SL3는 하이엔드 거리 측정기 같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거리 측정기와 골프워치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꼭 이 글을 읽고 구매를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2023년 거리 측정기 끝판왕, SL 3 리뷰 시작합니다.

 

보이스캐디 SL 3

보이스캐디 SL 3
가격 : 799,000원
한줄 평가 : 끝판왕 거리 측정기 + 끝판왕 골프워치

 

지금까지 제 블로그를 보신 분이 있다면, 저는 거리 측정기는 니콘 쿨샷 프로 2, 골프워치는 보이스캐디 T 울트라를 추천했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할 때, 아쉬운 분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거리 측정기를 사고 싶은데, 미래를 보고 골프워치를 구매하는 것처럼요. 하지만 이젠 다릅니다. 엄청난 성능의 거리 측정기와 골프워치가 섞인 제품이 나왔습니다.

 

 

보이스캐디 SL 3입니다. 보이스캐디 SL 3는 거리 측정기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하이엔드 스펙을 자랑합니다. 쉽게 말하면 니콘 쿨샷 프로 2T 울트라를 섞은 기능을 보여줍니다. 지금부터 이 거리 측정기가 왜 하이엔드 스펙인 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이스캐디 SL 3 기능

 

 

보이스캐디 SL 3는 거리 측정기지만, 골프워치의 기능도 있습니다. 눈을 대는 렌즈 밑에 액정으로 코스, 그린, 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이 액정이 골프워치의 기능을 합니다. 이미 보이스캐디 T 울트라에 적용된 기능이 SL 3에 모두 있습니다. 

 

  1. GPS와 V 알고리즘을 통해서, 가장 정확한 보정 거리를 제공합니다.
  2. 초정밀 측정 기술인 APL+로 오차 범위를 CM 단위로 줄였습니다.
  3. 내가 설정한 드라이버 거리를 적용해서, 해저드나 오비에 빠질 수 있는 위험을 보여줍니다.

 

이미 전에 T 울트라에 대한 글을 적으면서 설명했던 내용이지만, 보이스캐디 SL 3에는 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제가 전에 거리 측정기의 끝판왕은 니콘 쿨샷 프로 2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이유는 3가지입니다. 적당한 생활 방수에, 카메라 회사의 깨끗한 액정 화면, 손 떨림 보정으로 잘 찍힌다. SL 3는 니콘 쿨샷 프로 2보다 더 좋은 거리 측정기 모습을 보여줍니다.

 

거리 측정기가 150m가 넘으면, 바로 안 찍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그린에 있는 나무나 사람들, 핀이 바람에 날려서 잘 안 찍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SL 3는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서 150m가 넘는 거리의 핀도 바로 찍을 수 있게 변했습니다.

 

보이스캐디 sl 3 핀 트레이서 기능

 

핀 트레이서 기능은 이미 우리에게 익숙합니다. 부쉬넬의 졸트 기능처럼 꾹 누르면서 주변을 찍다가 핀에 닿으면 거리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저도 부쉬넬 v5 shift가 있지만, 꾹 누르는 동안 나무나 그린을 잡는 경우가 많았지만, SL 3는 3초 동안 누르면서 핀을 찍으면 돼서 더 정확해졌습니다.

 

보이스캐디 핀 어시스트 기능

 

SL 3는 GPS 기능을 이용해서 좌표를 이용합니다. 쉽게 말하면 핀을 찍을 때, 그린 뒤에 있는 배경이나 사람을 날려서 핀만 찍을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서 그린 위에 사람이 있어도, 나무가 많아도, 바람에 날려도 핀을 정확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골프워치와 거리 측정기가 합쳐진 기능으로 이 제품 하나만 있다면, 솔직하게 다른 제품을 살 이유가 없습니다. 거리 측정기의 문제는 야간이나 안개 낀 날에 약한데, SL 3는 핀 위치를 액정을 보고 치면 됩니다. 그리고 골프워치의 문제는 거리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건데, SL 3는 찍으면 되니까 정말 거리 측정기 끝판왕일 수밖에 없습니다.

 

보이스캐디 SL 3 단점

 

이렇게 완벽한 제품이지만, 단점은 있습니다.

 

SL 2 부터 그랬지만, 떨어트리면 큰일 납니다. 렌즈에 액정이 있고, 가벼워도 깨지기 쉽습니다. 하이엔드 제품인 만큼 가격대가 높아서 조심히 다뤄야 합니다. 그리고 햇볕이 강한 날에 라운딩을 하면 액정을 보기 어렵습니다. 주변이 너무 밝아서 액정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가격도 거리 측정기와 골프 워치 두 개를 사는 것보다 저렴하고, 액정의 밝기는 다른 골프워치도 다 그러니까 굳이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너무 편파적일 것 같아서 적었습니다. 지금까지 보이스캐디 SL 3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