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쉽게 하는 골프채 닦는 법. ( 그루브 살리는 클리너 고르기 )

반응형

라운딩을 하고 오면, 골프채 페이스에 붙은 것들을 보면 닦고 싶으시죠? 그런데 물에 담가놓으면 골프채에 안 좋다고 합니다. 골프채는 비싼 만큼 관리가 중요한데, 5분만 이 글을 보시면 깔끔하게 골프채를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골프채 닦아야 하는 이유

     

    골프채를 닦아야 하는 이유는 그루브입니다. 골프채를 보면 헤드에 일정한 간격으로 파인 홈이 있습니다. 이 그루브가 볼이 맞는 임팩트 순간에 마찰력을 높이고, 공에 회전을 도와서 강한 백스핀을 만듭니다. 그래서 일정한 샷을 하기 위해서는 그루브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런데 그루브는 2가지 이유로 오염이 생깁니다. 다운 블로 이후에 페이스에 뭐가 묻거나, 그루브에 뭐가 껴서 골프채의 성능이 저하되는 경우입니다. 지금부터 이 두 가지 경우를 나눠서 골프채를 닦고, 클리너를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골프채 닦는 법

    죠스 로우 6 골프채 그루브

    골프채 페이스에 볼이 맞으면 자국이 생깁니다. 이런 자국은 물티슈를 사용해서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물티슈를 위아래 닦는 게 아니라 좌 우 방향으로 닦으면 볼자국은 쉽게 없어집니다. 필드에서 하는 것처럼 솔로 세게 문대서 닦으시는 분이 있는데, 그렇게 하면 페이스에 미세한 흠집이 생겨서 점점 광택을 잃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비싼 아이언일수록 헝겊이나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주는 편이 좋습니다. 이런 볼자국이나 흙은 가볍게 제거할 수 있지만, 그루비에 낀 흙이나 그루브가 상하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골프채 그루브 관리하는 방법

    스텔스 2 드라이버 페이스

    골프채 그루브는 골프채 클리너나 그루브 클리너에 달린 펜으로 그루브를 긁어주는 편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날렵하게 서있는 그루브도 안에 돌이나 모래가 박히면서 뭉툭해지거나 녹이 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 그루브를 복원하기 위해 날카로운 물건으로 그루브를 긁어주면 좋습니다. 그러면 안에 낀 이물질도 제거되고, 그루브도 살아나서 백스핀 량이 다시 잘 나옵니다.

     

    클리너에서 중요한 점은 강철 소재인 그루브를 긁으려면, 클리너가 다이아몬드 코팅이 되야 합니다. 강철보다 단단한 그루브 펜으로 긁어야 깔끔하게 그루브를 긁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는 솔로 안 닦고 헝겊이나 물티슈로 가볍게 닦으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