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63 빌딩 전망대, 아쿠아리움 할인 입장 완벽정리

반응형

오늘은 국회의사당 도서관에서 장기 열람증을 발급받고 근처에 있는 63 빌딩을 가봤습니다. 63 빌딩은 전망대, 아쿠아리움인 아쿠아플라넷으로 볼 게 정말 많았습니다. 제가 이용하면서 느낀 할인 입장, 볼거리를 정리했습니다.

 

63 빌딩 아쿠아리움, 전망대 정보

63 빌딩 위치와 아쿠아리움, 전망대 정보입니다.

 

  • 63 빌딩 이용 시간 : 매일 10시 ~ 22시 ( 연중무휴 )
  • 아쿠아플라넷 : 10시 ~ 19시 / 63 전망대 : 10시 ~ 20:30까지

 

63 빌딩은 노량진 역 근처에 있습니다. 저는 국회의사당을 갔다가 63 빌딩으로 택시를 타고 갔습니다. 근처에 버스 정류장은 있어도 대중교통으로 다니기 힘듭니다. 그래서 택시로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택시를 타고 63 빌딩에 방문하면 정문에 내려줍니다. 정문은 한화 직원들이 이용하는 곳이니까 회전문으로 들어가면 지하로 내려가는 곳이 있습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63 빌딩 전망대, 아쿠아리움을 갈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전망대, 아쿠아리움을 어느 곳을 먼저 이용해도 출발점으로 돌아오니까 아무 곳이나 먼저 이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아쿠아리움을 먼저 보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쿠아리움은 시간마다 하는 인어쇼가 있고, 전망대는 밤에 보면 예쁩니다.

 

63 빌딩 아쿠아리움, 전망대 할인 정보

입장권 아쿠아플라넷 63 전망대 63 종합권
( 아쿠아리움 + 전망대 )
대인( 14세 이상 ) 27000 15000 32000
소인, 경로 ( 65세 이상 )  23000 11000 28000
  • 36 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이 됩니다.
  • 장애인 30% 할인 ( 동반 1인까지 )
  • 경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경로우대증, 주민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저는 SKT 통신사 할인으로  20% 할인을 받았고 신한카드는 30% 추가 할인됩니다. LG 유플러스와 KT 멤버십은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피포인트 멤버십도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휴카드, 멤버십 할인 정보 확인하기 )

 

복지 할인으로는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방문하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40%,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쿠폰은 이곳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할인은 결제하기 전에 직원분한테 말하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63 빌딩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은 꼭 봐야 할 3가지가 있습니다. 펭귄, 물범, 수달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일정표를 확인하고 가면 이 세 동물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달 말고는 자고 있거나 움직이지 않아서 프로그램을 할 때 보러 가는 걸 추천합니다. 프로그램 일정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플라넷 63 프로그램

아쿠아플라넷 63의 진행중인 프로그램과 일정을 알려 드립니다.

www.aquaplanet.co.kr

 

 

얼음 먹는 수달

 

떠다니는 물범

 

뒤태가 신기한 펭귄

 

 

물범은 너무 아무것도 안 하고, 펭귄은 가만히 서 있기만 합니다. 하지만 수달은 수영도 열심히 하고 얼음도 먹고 하는 게 많아요. 인어 쇼는 아이들은 정말 좋아하는데 저는 그 뒤에 있는 큰 물고기, 물범이 더 좋았습니다.

 

저는 63 빌딩을 처음 가봤는데 아쿠아리움에 있는 커다란 물고기, 해파리, 수상동물을 보고 감동했습니다! 정말 티브이나 유튜브에서 보는 거랑 현실에서 보는 건 느낌하고 감동이 달랐습니다.

 

63 빌딩 전망대

 

 

이 날은 서울에 비가 내려서 좀 흐렸습니다. 하지만 63 빌딩에서 보는 서울은 감동이었습니다. 전망대를 구경하면 전시회도 같이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땐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맥스 달튼이었습니다.

 

엘리베이터로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게 정말 신기했습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신기해서 셀카랑 동영상을 많이 찍었습니다. 저는 아쿠아리움 구경할 때 너무 감동해서 전망대는 솔직하게 별 감흥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물안개가 낀 서울을 전망대 카페에서 구경하는 건 정말 분위기에 취할 거 같았습니다. 63 빌딩 꼭대기로 올라오면 기념품처럼 기념주화를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동전을 눌러서 타원 모양으로 만드는 프레스 기계도 있습니다.

 

 

기념주화는 개당 5천 원입니다. 솔직하게 평소라면 안 샀을 텐데 전망대 카페랑 아쿠아리움을 너무 좋게 봐서 샀습니다. 종류는 3개인데 저는 아는 사람 기념품으로 주려고 한 개 더 샀습니다. 특히 인어 그림 기념주화가 마음에 듭니다.

 

지금까지 63 빌딩에서 할 수 있는 전망대, 아쿠아리움 후기,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